주역(周易) 승부점

2019년 7월 12알 경남 FC 대 울산 현대

석과 불식 2022. 2. 12. 23:48
반응형

경남 fc 대 울산 현대 경기를 점치다.

 

경남 fc가 승리 하겠습니까?

 
중서법으로 서점 하였다.
 
2   음
7   양
4   양
2   음
7   양
8   노음
 
初六:臀困于株木,入于幽谷,三歲不覿。
象傳 : 入于幽谷,幽不明也。

울산 현대가 승리하겠습니까?

 
 
 
5   음
3   음
7   양
4   양
4   양
7   양
 
 
뇌천 대장  무동효

점단(占斷) 정리

뇌천대장 

결과부터 말하면 1:3으로 울산 현대가 승리 .  

 

 
뇌천 대장 무동효의 경우 크게 보면 진뢰를 형상하고 있다. 그래서 대진(大震)의 상象이라고 한다. 뇌진의 수는 3과 8이므로 울산 현대가 3점을 내리 라는 것을 쉽게 예측 할 수 있다. 보통의 승부 점에서는 대괘의 수가 나오는 것이 많더라 , 하지만 상대팀이 받은 택수 곤 초육이 점수상 몇 점을 뜻하는 것인 지를 파악하지 못하였다. 물론 택수곤의 초효가 패색이 짙은 효사 곤우주목 입우유곡 삼세불관 困于株木 入于幽谷 三歲不觀(밑바닥이도다 그루터기 나무 때문에 곤하도다 깊은 골짜기에 들어가니 3년을 볼 수 없으리라)를 가지고 있기에 패배가 확실 하다는 것은 쉽게 파악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초효가 변효가 되었다고  바로 1점이라고 점단 하기는 어려웠다. 나의 점단 력의 한계를 드러낸 점고였기는 하나 '그래도 울산 현대의 승리를 예측한 것은 다행이지 않는가?.'  라며 아쉬워 했던 점고이다. 한마디로 반점 짜리 점단(占斷) 이라고 할까 울산 현대의 승리는 3점이라는 승점이 확실해 보이나, 3:1로 마무리 되는 것 까지는 나의 부족한 해석력 탓에 미치지 못하고 마무리 하였던 점단 이다. 지금 다시 생각해 보면 감수의 초효가 변했으니 여러가지 면에서 1:3이 확실히 보이는 것  같다. 또한 효사로 부터 경남 FC의 효사 三歲不觀으로 부터 유추해보면 이 경기부터 3번정도 경남 FC가 패배할것으로 보이나, 아쉽게도 이후 승부에 대해서는 내가 기록해 놓지 않았다. ^ ^그래서  더욱이 이번글은 반점 짜리 점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