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역(周易) 승부점

주역 승부점 18년 9월 23일 수원 삼성 대 전북 현대 적중

석과 불식 2022. 1. 29. 00:27
반응형

주역(周易) 승부점

수원 삼성의 승리는 어떻겠습니까?

346524 중서법(中筮法)으로 서점(筮占)하였다.

 

4진양
2택음
5풍음
6감양 
4진양
3화음 
산풍고
 
蠱:元亨,利涉大川。先甲三日,後甲三日。
 
彖傳 : 蠱,剛上而柔下,巽而止,蠱。蠱,元亨,而天下治也。利涉大川,往有事也。先甲三日,後甲三日,終則有始,天行也。
 
象傳 : 山下有風,蠱;君子以振民育德。
 
 
 

전북현대의 승리는 어떻겠습니까?

 
6건  노양
4뇌  양
7산  양
8 곤  노음
5풍  음
4뇌  양
 
본괘 천뢰무망 지괘 택화혁
六三:无妄之災,或繫之牛,行人之得,邑人之災。
 
象傳 : 行人得牛,邑人災也。
 
 
上九:无妄,行有眚,无攸利。
 
象傳 : 无妄之行,窮之災也。
 

점단(占斷) 정리

먼저 수원 삼성이 득한 괘가 바람도 통하지 않는 구더기들이 들끓는 세상을 그린 산풍고 괘이다.  산풍고는 산에 막혀 바람이 통하지 못하는 상태를 설명하고 있어, 대부분 부패나 좋지 않은 일, 암 같은 병증을 나타낸다. 거기다 무동효이다. 뭔가 답답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이미 여기에서 무득점을 예상할 수 있었다. 서로 간에 득점이 없는 0:0 상황이지만 수원 삼성의 입장에서 아주 속을 끓이는 답답한 경기가 될 양산이다.
전북 현대의 득괘는 또 주역 승부점에서는 가장 재수 없는 천뢰무망이다.  물론 이것은 상징 하는 것 으로 보면 하늘과 벼락이라는 두 개의 상징으로 보여지기에 아주 만만치 않은 상대들이 대결 한다는 것을 의미 하기도 한다. 하지만 아래괘에서는 음효가 변했고, 윗괘에서는 양효가 변하는 것으로  보면 바로 서로가 주고 받는 것이 하나 씩이 되어 결국은 무승부를 나타내고 있다.  앞서 득괘한 삼성의 괘가 산풍고 무동효(無動爻) 임을 감안해 보면 아주 쉽게 0:0 무승부를 예측할 수 있었다.
이 서례(筮例)는 이례적으로 잘 뽑힌 괘(卦)라고 생각이 든다.  두 팀의 전력 등을 비교해 봐도 여러가지 면에서 뽑힌 괘가 잘 맞아 떨어지고 있어서 그대로 점단(占斷)하였고 성공한 서점례(筮占例)로 적어 놓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