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라마 그리고 주역(周易)

영화 [늑대 사냥]의 흥행은?

석과 불식 2022. 10. 24. 15:05
반응형

영화 늑대사냥 메인 포스터
영화 늑대사냥 메인포스터 -출처 네이버 영화
영화 늑대사냥 메인포스터
영화 늑대사냥 메인포스터 -출처 네이버 영화

 

 영화[늑대 사냥]이 개봉을 앞둘 8월 20일 즈음에 사실 이 영화의 흥행을 주역점으로 물어보았다. 하지만 그때 바로 이 글을 올리지 않았다. 드라마와 영화의 흥행을 점쳐 보는 것도 승부점 못지않게 그 결과를 바로 알 수 있어서 주역을 공부하는 나에게 좋은 도움이 된다. 하지만 좋지 못한 점 해석이 내려질 때 블로그에 바로 올리는 것보다는 다소 시간을 두고 그 점의 방향을 본 뒤 올리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다. 그래서 앞으로도 좋은 서점이 나온 경우에는 바로바로 올리고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향후 주역점의 공부 차원에서만 참고할 수 있도록 정리하는 것이니 상영이 어느 정도 정리되는 시기에 올리는 것으로 하겠다.

 

늑대 사냥의 흥행은 어떻게 되겠습니까?

 

 
 

풍수환 육4
풍수환 육사

 

풍수환 육사 風水渙 六四

환기군 원길. 환유구 비이소사 渙其群 元吉 渙其丘 匪夷所思


그 무리를 흩어지게 하니 크게 길하리라 흩어졌다가 또 모이니 동등하게 여겨지는 바가 아니리라.

 

해석을 하기도 그런 것이 이게 본 괘사 풍수환이라 흩어짐을 상징하고 있어서 흥행을 물어본 서점에 있어서는 과연 좋은 의미라고 할 것이 없다고 판단했고, 또한 육사의 효사 면에서 보면 그 무리를 흩어지게 하는 것이 크게 길하다고 했으니 좋은 배우들을 모았으나 좋지 못한 흥행으로 그 무리를 흩어지게 할 수 있다는 의미가 될 수도 있어서 더욱 좋지 않은 의미로 해석이 되었던 서점이었다. 「실증 주역」상의 풍수환 육사 風水渙 六四의 실점례 에서도 좋지 못한 경우로 해석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했으며, 이회창 씨의 자유 선진당 창당과 관련된 서점을 이야기하고 있다. 이때 '자유 선진당'은 '한나라당'과 "동등하게 여겨지는 바가 아닌" 소인배들의 군소 정당이었다고 전하면서 말이다. 때문에 어떤 면으로 보아도 좋게는 해석이 되기 어려운 흥행 서점이었기에 상황을 좀 지켜본 후 지금 풍수환 육사의 공부를 위하여 한번 적어 본다. 지금 흥행 성적은 100만을 넘기지 못한 상황이므로 좋지 않은 것으로 맞았던 것 같고 이 영화 스토리 자체가 바다 위에서 태풍 같은 상황이니 물과 바람을 상징하는 본괘 풍수환은 내용면에서도 잘 맞아 들어간다. 영화 제작 팀에게는 아쉽게도 흥행 면에서 좋지 못한 결과를 가져온 것은 아무래도 흩어짐과 새로운 구성 등에 이야기 한 효사도 잘 살펴보아야 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