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역(周易) 으로 보는 증시(證市)/경기전망및 기타

22년 2월 주식시장을 점치다.

석과 불식 2022. 2. 16. 22:32
반응형

주식시장과 주역

슬슬 소액 투자 라는 것을 한번 해 봐야 겠다. 생각한 터에 어찌 되었건 내가 공부하고자 하는 주역을 이용하여 시작해 보는 것이 좋을 듯 하여 내친김에 2월에 주식 시장 상황을 서점해 보았다.

 

22년 2월 주식시장 상황은 어떻겠습니까?

주사위를 이용한 약서법(略筮法)

주사위를 이용한 주역점
주사위를 이용하면 간단히 괘를 얻을수 편리하긴 하다.

득괘 뇌지예(雷地豫) 육삼(六三)

우예 회지 유회 (盱豫 悔遲有悔)- 올려다 보며 즐거워 하도다 . 아쉬워하는데 늦으면 더 아쉬워 하리라.

<<실증주역>>

 

본괘 뇌지예 지괘 뇌산소과

뇌지예(雷地豫) 란 괘는 '봄에 들판에 내리 치는 벼락의 상'을 취하고 있어, 일반적으로 무엇인가 알리는 것, 시끄러운 상황,비밀이 폭로 되는 것.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같은 사업 쪽에서 자주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것이 변하여 낮게 나는 새의 상을 취하고 있는 뇌산 소과(雷山小過)가 되었다. 이것은 주식 같은 시장 상황을 판단 할 때는 절대적으로 좋은 상황은 아님을 나타낸다. 점(占)을 좀더 시기적으로 분석하기 위하여 지금 일어 나는 상황에서 뇌지예의 상황을 나타 내 주는것이 어떤것이 있을까 살펴 보았다.

우선 주식 시장에 관한 뉴스이다. 전반적으로 좋지 않은 뉴스들이 넘쳐 나고 있다. 오스람이라는 회사는 경리 담당자가 회삿돈을 횡령하여 도망 치다 잡혔는데, 그것이 회장이 관련 되어 있다는 뉴스, 그리고 HDC 현대 산업개발의 광주 아파트가 무너져 내려 여러모로 관련 주가가 곤두박질 치는 상황이었고, 최근에는 우크라이나 전쟁 가능성에 관한 뉴스등이 주식 시장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것이 현재까지 일어 나는 일이니 본괘(本卦)인 뇌지예(雷地豫)는 이러한 뉴스가 발표 되는 현재의 상태를 표현한 것으로 보아야 하고, 그 다음 지괘 인 뇌산 소과는 그것으로 인해 일어날 주식의 변동을 예측하는 미래의 괘로 보았다. 이 두 괘를 하나의 연결된 이야기로 보면 다양한 악재의 뉴스 등으로 인하여 주가가 떨어지는 것을 이야기 한다. 역시 괘상으로 보면 운이 좋아야 강보합 이거나 하락으로 볼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뇌지예(雷地豫) 육삼(六三)

우예 회지 유회 (盱豫 悔遲有悔)

다음 효사를 보자 우예 회지 유회 (盱豫 悔遲有悔)- 올려다 보며 즐거워 하도다 . 아쉬워하는데 늦으면 더 아쉬워 하리라.

효사 역시 부정적이다. 후회가 늦으면 늦을수록 더 후회 하게 된다는 내용이니 이번 2월의 주식시장 상황은 극히 좋지 않은 상태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번에는 주사위를 이용한 약서법의 서점이었기 때문에 효괘(爻卦)가 없다. 따라서 주가의 대략적인 수치를 가늠하는 것은 하지 않기로 하였다. 뇌산 소과(雷山小過)가 주는 낮게 나는 새의 상에서 단순히 주가가 하락하는 것으로 점단(占斷) 하기로 한다.

점단(占斷)정리

이런 점단 탓에 참 많은 분들이 웃을 수도 있는 금액이지만, 인생 처음의 소액 주식투자를 시작 하려고 하는 나로서는 그저 열심히 주식 공부를 해가면서 좀 더 시장 상황을 지켜 보는 것으로 이번 달 목표를 삼을 수 밖에 없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