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11일 주식 시장 관찰 및 2024년 6월 12일 코스피 지수 주역점
시가총액 주요 상위주들의 주가가 호조를 보이고 있지만 코스피는 삼성전자와 2차 전지 관련주의 부진으로 연초 대비 주가 상승폭이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주 미비하게 상승한 터라 어제의 주역점 점단은 하락이었기에 틀린 점이라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풍천 소축의 구삼 의 효사인 부처 반목에 가장 부합하는 현상이 바로 기사의 제목으로 나타난것 같습니다. 삼성전자와 2차 전지의 부진으로 상승폭이 발목 잡혔다 라는 것이 바로 부처 반목으로 보여지고 상구의 효사 월기망 군자 정흉 아직 날이 오지 않았음을 의미하며 후반에 가서 하락세로 나타난 것으로 보이니 어제의 주역점단 그대로 나타난 듯합니다. 그래도 0.15%라도 오르고 마감한 것을 다행으로 여기면서 오늘의 주역점을 쳐 보 도록 하겠습니다.
주역점
질문 : 2024년 6월 12일 코스피 종합 주가 지수는 상승 하겠습니까?
득수 : 7, 7, 3, 5, 5, 2 득괘 지택림 (地澤臨) 무동효
림(臨) 원형(元亨) 이정(利貞) 지우팔월유흉(至于八月有凶).
임은 크게 형통하고 바르게 함이 이로우니, 팔월에 이르러서는 흉함이 있으리라.
단왈(彖曰) 림(臨) 강침이장( 剛浸而長) 열이순(說而順) 강중이응(剛中而應) 대형이정(大亨以正) 천지도야(天之道也)지우팔월 유흉(至于八月有凶) 소불구야(消不久也).
단에 말하기를 임은 강(양)이 점차라 자라며, 기뻐하고, 순하며, 강이 가운데 있고 응원이 있어서, 크게 형통하고 바름으로써 하니 하늘의 도다. '팔월에 이르러서 흉함이 있다'함은 사라져서 오래가지 못하기 때문이다.
지택림의 무동효라 지택림을 상으로 보면 크게 보아 대뇌진으로 보기 때문에 뇌진의 의미대로 상승의 움직임이 강하다고 보입니다. 하지만 어찌 되었건 무동효이기에 그 상승폭이 크지는 않을 것 같다는 판단이 듭니다.
단사를 살펴보면 팔월에 이르러 흉함이 있다고 하였으나 아직 팔월이 아니니 인용할 만한 문장은 없어 보입니다. 만일 8월에 지택림이 나왔다면 조심스럽게 흉함을 점단 하겠지만 지금은 6월 이기에 흉함을 가져오지는 않겠습니다.
정리하자면, 어찌 되었건 대뇌진(大雷震)의 상을 취하여 이번점은 상승의 신호로 보겠습니다. 다만 무동효로 인해 그 움직임이 크지는 못하다라고 점단합니다. 결과는 내일 시장 관찰일기에서 확인해 주세요.
상한가 분석
1. 국순당 - [특징주] 국순당, K푸드 다음 주인공은 'K막걸리'...美 역대 최대 수출액 기록↑